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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프라 운영에 대한 다양한 고민들
씨디네트웍스와 함께하는 고객사의 성공사례를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보십시오.

"다음" Success Story

고객사 정보표
업종 인터넷 검색 포털 서비스
산업군
관련서비스
자료

도입배경

인터넷이 시작된 순간부터, 다음은 가장 앞선 서비스들을 통해 다음 세상의 처음을 열어왔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메일, 까페, 블로그 서비스부터,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교류하는 미디어다음, 그리고 IPTV, 모바일 등의 차세대 플랫폼으로까지, 다음은 사용자들의 e-life 접점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2008년 2월, 다음은 동영상 UCC 서비스인 ‘TV팟’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사용자에 의해 수 많은 UCC가 업로드 되고, 10%의 인기 콘텐츠가 UCC 전체 트래픽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특성 때문에 트래픽 발생량을 예측하기 어려운 것이 문제였다. 때문에 다음은 사용자들의 네트워크 환경에 상관없이 균등한 품질의 ‘TV팟’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이 필요했던 것이다.

도입효과

씨디네트웍스의 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효과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해졌다. 실시간 트래픽 모니터링을 통해 특정 콘텐츠 이용 폭증시 해당 콘텐츠의 복사본을 자동 증가시킴으로써 가장 최적의 서버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접속자가 줄어들 경우에는 자동으로 이를 감지, 콘텐츠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효율적인 시스템 및 스토리지 운영이 가능해진 것이다. 씨디네트웍스의 지능형 트래픽 관리 및 UCC 서비스의 우수성을 경험한 다음은 ‘비디오팟’, 카페 및 블로그 UCC서비스에도 CDN서비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그 결과 포털사이트 UCC서비스 부문에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UCC서비스 특유의 트래픽 처리에 있어 씨디네트웍스의 지능형 트래픽 관리 서비스를 지원받음으로써 예측 불허의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이것은 다음이 포털사이트 중 가장 활발한 UCC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데 큰 힘이 되었다. 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씨디네트웍스에 감사를 표한다.”